[NNA] 타이완 UMC, 도시바 8인치 웨이퍼 공장 인수?

스가와라 마오 기자/ [번역] 이경 ()16:58 29-10-2020

[사진=Laura Ockel on Unsplash]


타이완의 파운드리 업체 UMC(聯華電子)가 일본 도시바 산하의 8인치 웨이퍼 공장 두 곳을 인수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. 28일자 타이완 경제일보가 이같이 전했다. 공장 두 곳을 100억타이완달러(약 364억엔)이하로 인수할 의향이라고 한다.

도시바 디바이스 & 스토리지의 홍보관계자는 28일, "시장의 억측에는 답변하지 않겠다"고 말했다.

UMC는 지난해 10월, 후지츠세미컨덕터와의 합작 자회사인 미에후지츠(三重富士通)세미컨덕터(MIFS)를 544억엔으로 인수한 바 있다. 도시바 공장 인수가 실현되면 UMC는 일본 시장에 더욱 깊게 침투하게 된다.

UMC는 27일, "시장 소문에는 코멘트하지 않겠지만, 기업 인수에는 전향적"이라는 입장을 밝혔다.

8인치 웨이퍼는 최근 패널용 드라이버 IC 및 전원관리 IC 등의 수요확대에 따라,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.
#1 #2 #3

© Bản quyền thuộc về Thời báo Kinh tế AJU & www.ajunews.com: Việc sử dụng các nội dung đăng tải trên www.vietnam.ajunews.com phải có sự đồng ý bằng văn bản của Aju News Corporation.

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
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