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NNA] 홍콩, 사기방지 경고 시스템 ATM에 적용

스가와라 히로시 기자/ [번역] 이경 (dorami@ajunews.com)18:22 11-12-2024
사진게티이미지
[사진=게티이미지]


홍콩금융관리국(HKMA)은 역내 ATM에 사기방지를 위한 보안경고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. 사기 혐의가 있는 은행 계좌를 탐지, 경고를 발령한다.

 

8일부터 단계적으로 운용을 개시했다. 참가은행은 HSBC홀딩스 산하 홍콩상하이은행(HSBC홍콩)과 항생(恒生)은행, 중국 본토 국유은행인 중궈(中国)은행 홍콩법인(中銀香港) 등 22개 은행. 홍콩경찰의 사기 검색 엔진 ‘Scameter’에 고위험으로 지정되어 있는 계좌정보가 입력되면 경고를 발령한다.

 

금융관리국은 홍콩경찰 등과 협력해 지난해 11월에 홍콩의 즉시 결제 시스템 ‘패스터 페이먼트 시스템(FPS, 転数快)’을 동 시스템에 도입했다. 올 8월에는 동 기능을 인터넷뱅킹과 은행창구로 확대했다. 동 시스템에 따라 3분기에 은행이 발령한 경고는 2만 4000건 이상이라고 한다.

© Bản quyền thuộc về Thời báo Kinh tế AJU & www.ajunews.com: Việc sử dụng các nội dung đăng tải trên www.vietnam.ajunews.com phải có sự đồng ý bằng văn bản của Aju News Corporation.

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
닫기